webmail
home   login  join  
- 로그인해 주세요 -
서비스 신청내역관리
도메인 관리
웹메일 관리
결제/예치금 관리
세금계산서/현금영수증
쿠폰 관리
1:1 상담 내역
회원정보 관리
1:1 친절상담
질문과 답변(Q&A)
자주묻는 질문(FAQ)
미확인 입금자


 
> MY PAGE > 자주묻는 질문 (FAQ)
 
도메인클럽 자주 묻는 질문(FAQ) 검색 결과 입니다.

고객만족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는 도메인클럽이 되겠습니다.

 
 
[도메인-네임서버] 네임서버를 변경하였는데 홈페이지 접속이 안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? | 조회수: 18439

네임서버를 변경하였는데 홈페이지 접속이 안되는 이유는 다음과 같이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1. 네임서버를 변경한 후 1일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입니다.
통상적으로 네임서버가 변경되면 새로 변경된 네임서버 정보가 인터넷 상의 모든 관련 컴퓨터에 전파 되기까지 하루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.

2. 웹호스팅을 받으시는 경우 네임서버를 변경한 후 웹호스팅 업체에 등록하신 도메인을 홈페이지와 연결하겠다고 알려주어야 합니다.
대부분의 웹호스팅 업체에서 계정에 연결되는 [기본 도메인 설정]이라는 서비스를 가지고 있습니다. 그래서 계정에 연결되는 도메인을 호스팅 업체에서도 계정에 도메인을 연결할 수 있도록 알려주어야 됩니다.

3. 지정한 네임서버가 등록되지 않은 네임서버인 경우입니다.
등록된 네임서버인지 확인하시고, 신규등록을 원하시면 도메인 관리의 네임 호스트 등록 메뉴에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. 신규 네임서버 호스트를 생성하는 방법은 저희 도메인클럽의 [정보 변경] -> [호스트관리] 페이지에서 네임서버 호스트를 등록합니다.
※ 직접 네임서버를 운영하는 경우 해당됩니다.

4. 네임서버 정보가 정확하게 기입되지 않은 경우입니다.
도메인 네임서버가 잘못된 것으로 설정되면 도메인 연결에 문제가 발생됩니다.

5. 지정된 네임서버의 설정파일(zone 파일)이 잘못된 경우입니다.
이 경우에는 설정파일을 점검하여 이상 유무를 판단해야 하므로, 네트웍 기술전문가에게 의뢰하여 설정파일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. 도메인이름의 네임서버 정보가 올바로 지정되어도 네임서버의 설정파일에 문제가 있으면 홈페이지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.